본문 바로가기

소비

[주방가전/홈카페] 델키 전동커피그라인더 DKS-5200

안녕하세요, 요즘 홈카페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죠? 집에서 간단하게 원두를 갈 수 있는 델키 전동커피 그라인더를 6개월정도 사용 해 본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. 가성비 좋은 원두 그라인더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

 

델키 전동커피그라인더(DKS-5200)

델키그라인더

저희 어머니는 커피 애호가 이십니다. 평소에 핸드드립 커피를 자주 드시는데, 그동안은 계속 스타벅스에서 원두를 구매할 때 분쇄 요청을 하거나, 마트에서 파는 분쇄원두를 구매해서 먹었었어요. 그치만 분쇄원두는 아무래도 홀빈원두보다 향이 금방 날아가서 아쉬워 하시더라구요. 그래서 친구에게 추천받았던 델키의 전동커피그라인더를 구매했습니다.

 

제가 구매한 제품의 모델명은 DKS-5200 제품입니다. 작년 10월 쯤 인터넷으로 구매 했는데 금액이 3만원대 였던 것 같아요. 그 때 당시에도 가격이 굉장히 착하다고 생각 했었어요ㅎㅎ

 

이 제품은 분쇄 굵기와 분쇄량을 조절 할 수 있어요. 위 사진에 보시면 위쪽에 동그란 다이얼을 돌려서 굵기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.(다이얼에 제가 비쳐서 스티커로 가렸습니다..ㅋㅋㅋ) 저희 집은 주로 핸드드립으로 추출하는데,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무조건 고운입자!!!! 하면서 가장 작은 입자(제일 오른쪽)로 분쇄 했더니 여과가 잘 안되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그 후로는 중간정도 굵기로 분쇄 합니다.

 

아래쪽에 레버는 분쇄량을 선택하는 것인데요, 2잔 분량~12잔 분량 원하시는대로 선택 할 수 있어요. 저는 무조건 12잔 분량으로 분쇄 해 두고 먹습니다. 

 

 

사용 방법

뉴욕스텀프타운커피원두

제가 작년 가을에 뉴욕여행 갔을 때 여러가지 원두를 잔뜩 사왔었는데, 그 중 하나입니다. 같이 여행 갔던 친구 말로는 스텀프타운 커피가 뉴욕 3대 커피 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. 원두 종류가 여러가지 있었는데 저는 커피 알못이라서 그냥 포장지 색이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.. 데려왔습니다ㅋㅋㅋㅋㅋ

 

 

델키전동커피그라인더

그라인더 컵 내부에 보면 숫자가 쓰여있는데 분량을 나타내는 거에요. 저는 12잔 분량을 분쇄 할 거니까 눈금에 맞춰 원두를 가득 부어줬습니다.

 

 

전원 버튼을 누르면 분쇄 시작! 분쇄가 완료되면 기계가 알아서 멈춥니다. 너무 간편하죠?ㅎㅎ

 

 

DKS5200

분쇄가 아주 잘 되었죠?ㅎㅎ 혹시 대량을 분쇄 해 두시려면, 한번 작동 후에 잠시 쉬었다가 다시 작동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. 연속으로 두 번 사용 해 봤을 때 모터 타는 냄새가 약간 나더라구요ㅎㅎ

 

 

델키 커피그라인더 6개월 사용 후기

일단 저희는 식구가 둘이라서 12잔 분량씩 분쇄 해 두고 먹어도 나름 오래 먹을 수 있어서 괜찮았는데, 대식구이신 분들이나 하루에 여러잔씩 드신다면 용량은 좀 작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. 이거 외에는 가격도 착하고 작동도 굉장히 간편하고 원두 구매할 때 선택지가 넓어져서 저는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!ㅎㅎ